•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1년 동안 송파종로학원을 다니며..[302반 김O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송파종로학원 작성일18-12-07 11:30 조회1,098회

본문

사실 저는 고3 때 그리 성실하다고는 할 수 없는 학생이었습니다. 당연히 입시의 결과는 씁슬한 실패였죠. 다시 시작할 마음을 먹은 저는 최대한 성실하게 재수생활을 할 수 있는 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메이저 재수학원 중 가장 철저하게 관리를 해 주는 학원이 종로학원임을 알게 되었고 인터넷 후기, 주변 지인의 조언을 통해 송파종로학원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2월 초반에 송파종로학원을 방문했을 때 처음 받은 인상은 학원이 깔끔하고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관리가 철저하다는 것이었습니다. 학원 자체가 크지는 않지만 화장실과 교실, 식당이 모두 청소가 잘 되어 있었고 학생 한 명이 사용하는 공간도 학교에 비해 여유로웠습니다. 무엇보다도 학생 개인 전용 독서실이 배정된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정해진 자리에서 남의 방해를 받지 않고 공부하는 것을 중시하는 제 성향과도 잘 맞았습니다. 학원에 처음 갔을 때 상담만 하러 간 것인데도 성적을 바탕으로 어떤 전형으로 준비해야 대학 진학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지, 정시 성적을 어느 정도까지 올려야 어디 대학을 갈 수 있는지 등 꼼꼼하게 알려주시면서 상담해주셨습니다.

 

꼼꼼한 관리와 상담은 학원에 다니면서도 이어졌습니다. 재수생활 초반에는 담임선생님께서 상담을 통해 그동안 잘못되었던 공부습관, 계획 등을 고쳐주시고 앞으로 공부해야할 방향을 지도해주셨습니다. 국어, 수학, 영어 등도 개인별상담을 통해 공부해야할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 후에도 정기적으로 학습플래너 검사를 받고, 모의고사 후 성적상담을 통해 공부할 방향을 잡고,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도 받았습니다. 재수생활 하면서 가장 힘든 것이 꾸준하게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힘들 때마다 선생님과의 지속적인 상담이나 질문 등을 통해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계속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문과 상반에서 수업을 받았는데 처음에는 선생님의 수업이 조금 어려웠지만 적응이 되면서 선생님이 기본에서 심화까지 수업해 주시는 것에 만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국어를 담당하시는 국형선생님께서는 독서지문을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트정리법을 알려주셨습니다. 한 지문을 읽고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노트 한 장에 표, 벤 다이어그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문을 정리하여 독서지문에 대한 독해능력을 키우고, 어려운 지문이 나와도 정보를 체계화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국형선생님은 표준국어대사전까지 참고하면서 세세한 문법사항까지 알려주셔서 고3 수능직전에도 정리되지 않았던 문법을 약 한 달 만에 자세한 내용까지 정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국최선생님은 적절한 국어 학습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두 선생님의 학습법을 모두 수용하며 더욱 강력한 국어학습법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수학을 담당하시는 수윤 선생님의 장점은 수학이론을 통해 기초를 탄탄히 다지며 심화문제까지 풀 능력을 키워주시는 것입니다. 재수를 하다보면 , 이 내용은 고3 때 이미 했던 거야라며 간과하기 쉬운데 그 허점을 알고 작은 개념까지도 치밀하게 가르쳐주셨습니다. 그 외에도 수박 선생님의 노련한 수업, 수창 선생님의 학생 수준 맞춤형 수업, 수최 선생님의 막힘없이 유창하신 수업을 통해 작년 수학 4등급이었던 저는 2019 수능에서 수학 1등급이라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영어를 담당하시는 영윤 선생님께는 정통영어를 배우며 절대평가라는 핑계를 대며 영어를 소홀히 공부했던 것을 반성하고 문법에서 심화구문에 이르기까지 빈틈없이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영준 쌤의 기억에 쏙쏙 남는 수업을 통해 빈출 영어개념을 쉽게 암기할 수 있었습니다.

수능 막바지에 이르면서 선생님들께서 주말마다 레시피 모의고사를 실시해주신 것, 마지막 찍기 강의를 통해 흐트러지지 않으며 1년 동안 배운 것을 정리하고 수능 포인트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송파종로학원에서 1년간의 학습을 통해 공부할 방향을 잡고, 성실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재수생활이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재수생활을 통해 그동안 잃어버렸던 자신의 성실함을 찾고, 인생을 성찰할 기회를 찾고 싶다면 훌륭한 학습메이트로 송파종로학원을 추천하고 싶습니다.